콘텐츠바로가기

마마무, 해외 아이튠즈 차트까지 섭렵...‘믿고 듣는 마마무’ 글로벌 인증

입력 2016-03-11 14:29:00 | 수정 2016-03-11 14:29:00
글자축소 글자확대
?


데뷔 첫 음악방송 3관왕에 오른 마마무가 해외 차트까지 섭렵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지난 10일 걸그룹 마마무의 첫 정규앨범 '멜팅(Melting)'은 미국과 프랑스 아이튠즈 K팝 차트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핀란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에서 2위에 오르며 유럽과 아시아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더군다나 타이틀곡 '넌 is 뭔들'은 미국 아이튠즈 K팝 차트 음원차트에서도 4위에 올랐으며, 수록곡 '1cm의 자존심'은 29위에 랭크되며 전세계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마마무는 해외 여러 나라에서 고른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 모는 나라 아이튠즈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차세대 글로벌 대세로 발돋움 했다.

또한 지난 6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이어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하며 트로피 싹쓸이에 시동을 걸었다.

이로써 마마무는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의 타이틀곡 ‘넌 is 뭔들’로 국내 차트는 물론 해외차트까지 장악한데 이어 음악방송까지 접수하며 성공적인 컴백 성적표를 받았다.

타이틀곡 ‘넌 is 뭔들’은 어느 한 장르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변주가 녹아들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을 만큼 신나는 노래로 3번의 전조와 블루스 멜로디 구간, 후렴구의 비브라토 등 곳곳에 있는 음악적 장치들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마마무는 11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넌 is 뭔들'로 1위 도전에 나선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포토슬라이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