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진웅섭 금감원장, “은행 일임형 ISA 상품 출시 준비해라” 독려

입력 2016-03-15 14:49:00 | 수정 2016-03-15 14:49:00
글자축소 글자확대
?


진웅섭 금감원장이 일임형 ISA 상품 출시를 독려했다.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을 방문한 진웅섭 금융감독원 원장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이 (은행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출시되도록 준비해 달라"고 밝혔다.

이날 진웅섭 금감원장은 "은행이 일임형 ISA상품을 최대한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금감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ISA는 한 계좌에 예·적금과 펀드, 파생결합증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지난 14일부터 은행 13곳, 증권 19곳, 생보사 1곳 등 33개 금융기관이 판매를 시작했다.

진웅섭 금감원장은 "은행은 현재 신탁형 상품만 출시하고, 일임형 상품은 출시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수익성과 안정성을 갖춘 획기적인 모델포트폴리오를 개발해 일임형 ISA상품이 조기에 출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한 "ISA는 금융투자상품이다 보니 은행 예금과 달리 수수료가 있고 편입하는 자산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며 "상세하고 충분한 설명으로 금융소비자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포토슬라이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