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부산국제영화제 개막…한콘진, 스토리 피칭 행사 'Story to Film'

입력 2017-10-12 22:31:00 | 수정 2017-10-12 22:31:00
글자축소 글자확대
?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이미지=한콘진)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국내 우수 창작 스토리를 소개하는 스토리 피칭 행사 ‘Story to Film 2017’이 15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1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에 따르면 아시아필름마켓(AFM)과 연계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영화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콘진이 주최한 2016년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 수상작 8편이 소개된다.

대상 수상작 고양이가 멍멍, 우수상 수상작 골드로드 외 사냥꾼의 밤 등이다. 한콘진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수상 이후 10개월간의 사업화 지원과정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재탄생한 8편의 수상작들이 국내외 영화 관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행사 이후에는 피칭된 스토리들의 사업화 성사를 위한 본격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된다. 이미 상당수 콘텐츠기업들의 상담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한콘진은 행사 당일 현장신청을 통해 피칭에 참석한 관계자들에게도 상담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콘진은 우수 원천 스토리가 사업화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스토리 창작자와 국내외 콘텐츠업계 관계자를 연결하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수빈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