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홍준표 사퇴 반대, 국민청원 등장

입력 2018-06-14 18:09:00 | 수정 2018-06-14 18:09:00
글자축소 글자확대
?

홍준표 사퇴 반대, 국민청원 (사진=청와대)


홍준표 사퇴 소식에 홍준표를 지지하고 사퇴를 반대하는 소리가 커지고 있다.

14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방선거 출구조사에서 자유한국당의 패배가 알려지며 홍준표 대표에 대한 책임설과 사퇴설이 흘러 나왔다.

14일 지방선거 개표가 끝나고 자유한국당의 패배가 확정되며 이런 홍준표 책임론과 홍준표 사퇴설이 커져갔다.

또한 홍준표 대표는 그간 수 차례에 걸쳐 지방선거 패배시 대표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혀 왔으며, SNS를 통해 “THE BUCK STOPS HERE”이라며 자신이 책임을 질 뜻을 밝히기도 했다.

이런 움직임 속에 인터넷커뮤티니 사이에 홍준표의 자유한국당 대표 유지를 지지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큰 지지를 얻지는 못했지만 자유한국당을 끝까지 책임지고 다시 살려야 한다고 말하며 홍준표 대표가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급기야 홍준표 사퇴소식이 공식적으로 알려지자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사퇴를 만류해주세요’ 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이런 청원에 오늘 하루 약 5000여명이 홍준표 사퇴에 반대하며 복귀의 의사를 밝히고 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