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4천만뷰 돌파·걸그룹 최고 순위..신기록의 연속

?

블랙핑크 뚜두뚜두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가 컴백하자마자 가요계 판도가 뒤흔들리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8시 55분,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SQUARE UP(스퀘어 업)' 타이틀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27시간 만에 4천만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6시간 만에 1천만뷰, 13시간 만에 2천만뷰, 23시간 만에 3천만뷰에 이어 27시간 만에 4천만뷰까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타이틀을 전부 싹쓸이 하게 됐다.

미국 빌보드지 기준 '뮤직비디오 공개 24시간 조회수 톱10' 순위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전 세계 걸그룹 최고 순위이자, 전 세계 아티스트 통틀어 역대 4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역시, 조회수 요정'이란 찬사가 절로 나올 수밖에 없는 신기록의 연속이다.

특히 지난 15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는 공개 이후 실시간, 일간차트 '올킬'을 달성한 데 이어 24시간 이용자수 100만 돌파라는 경이로운 기록마저 세웠다. 음원차트 개편 이후 걸그룹 음원 최고 성적이다.

또 오늘(17일) 오전 9시 기준, '뚜두뚜두'는 멜론, 엠넷, 네이버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올레 등 7곳에서 '올킬'을 이틀째 달성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한편 인기 고공행진 중인 블랙핑크는 오늘 SBS '인기가요'서 두 번째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