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그것이 알고 싶다’ 이재명-은수미, 코마트레이드 이준석과 연루설 ‘의혹제기’

?

코마트레이드 이준석, 은수미, 이재명(사진=방송 캡쳐)


지난 2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파타야 살인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가운데 이재명-은수미와의 관계에 의혹을 제기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해 방송에서 ‘파타야 살인 사건’을 조사하다가 용의자 김씨가 어떻게 28개월 동안 도망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조사했다.

용의자 김형진은 경기도 성남시 최대 조직폭력집단인 '국제마피아'파의 조직원이었다. 지방선거를 앞둔 4월 말, 성남 '국제마피아'파 출신의 조폭이 정치권의 곁을 맴돌고 있다는 의혹이 새어나오기 시작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제보자들을 취재하던중 코마트레이드의 이준석 대표를 언급했다.

이준석 대표는 지난 2017년 말 불법도박 사이트 개설 및 외환 관리법 혐의로 구속됐다. 이때 이 대표와 함께 구속된 이들은 이 대표에게 뇌물을 받은 성남수정경찰서 현직 팀장도 포함돼 있었다. 코마트레이드에서 유령이라고 불리며 월급 명목으로 돈을 받은 사람들은 검찰출신 변호사사무장, 전현직 경찰들로 밝혀졌다.

과거 국제마피아 조직원이었던 이준석 대표 지인은 “이 대표는 불법 스포츠 도박 초창기 멤버다. 불법 스포츠 도박으로 돈을 많이 버니까 외관상 약간 기업화시키고 싶어서 코마트레이드 회사를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지인에 따르면 이 대표가 중국 가전제품 회사에 지급한 돈은 불법 스포츠 도박으로 번 돈이었다.

이는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의 조폭 출신 기업가 연루설을에 의혹을 더하고 있다,.

은수미 시장은 약 2년 전 코마트레이드로부터 일정 금액의 돈을 건네받으며 이득 관계를 유지해왔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특히 코마트레이드가 성남의 마피아파 출신인 이준석 대표가 운영하는 기업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의구심은 더욱 커졌다.

그것이 알고싶다측은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마트레이드를 언급한 바 있고, 코마트레이드가 성남FC에 후원금도 전달한 것에 의문을 제기했다.

한편 이재명 지사는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전 자신의 SNS에 직접 해명글을 올렸다. 그는 "이재명과 관련된 수십 년간의 수만가지 조각들 중에 몇 개를 짜깁기해 조폭정치인으로 만들고 있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