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태풍 콩레이, 제주도 해상 통과..현재 위치·예상 경로는?

?

태풍 콩레이 위치 예상 경로 (사진=기상청)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가 제주를 강타하면서 곳곳에서 정전·침수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태풍 콩레이의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제25호 태풍 콩레이는 중간강도의 중형 태풍(중심기압 975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32m/s(115km/h))으로, 서귀포 남남서쪽 약 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33km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태풍 콩레이는 이날 오후 12시 부산 북북동쪽 약 30km 부근 육상, 이날 오후 6시 독도 남서쪽 약 60km 부근 해상, 7일 자정 독도 동북동쪽 약 320km 부근 해상, 7일 오전 6시 일본 삿포로 남서쪽 약 330km 부근 해상, 7일 오후 12시 일본 삿포로 동남동쪽 약 320km 부근 해상 까지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경북 북서부 제외)과 제주도에는 태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제주도와 일부 남해안에는 최대풍속 20m/s 내외, 제주도산지에는 최대순간풍속 50m/s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6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린 곳이 있다.

이날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그치겠다.

또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 전해상, 서해남부 전해상에는 태풍특보, 그 밖의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3~9m의 매우 높은 파도가 일고 있다. 내일(7일)까지 전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동해상에도 태풍특보가 대치 발표될 예정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나 태풍정보를 참고 해야겠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