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21골' 호날두vs'22골' 자파타, 세리에 A 최고의 골잡이는 누구?

?

유벤투스 VS 아탈란타 (사진=SPOTV NOW)



세리에A를 대표하는 공격수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두반 자파타가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두 선수의 승부를 볼 수 있는 유벤투스와 아탈란타의 18-19 세리에A 37라운드 경기는 오는 20일 월요일 새벽 3시 20분 스포티비2(SPOTV2),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호날두는 리그 우승을 조기에 이뤘지만, 득점왕 경쟁에선 다소 밀리고 있다. 호날두는 득점 1위 콸리아렐라와의 차이가 5골이나 벌어지며 득점 순위 3위에 위치하고 있다. ‘세계적인 공격수’라는 별명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은 기록이지만 호날두의 선두 쟁탈 기회는 아직 남아 있다. 호날두가 남은 두 경기에서 골을 몰아치면 가능한 시나리오다.

갈 길 바쁜 호날두의 이번 상대는 공교롭게도 득점 순위 2위 자파타가 속한 아탈란타다. 이번 경기는 세리에A에서 최고의 골 생산력을 자랑하는 골잡이들의 맞대결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 팀의 이전 결과는 무승부로 끝났다. 하지만 자파타는 당시 경기에서 유벤투스의 골망을 2번이나 흔들며 호날두의 자존심을 상하게 만든 바 있다.

이번 경기에서 아탈란타가 유벤투스를 꺾으면 차기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유력해진다. 유벤투스는 이미 리그 우승을 이뤘기에 아탈란타가 상대적으로 승리를 향한 의지가 더 강하다. 또한 아탈란타가 세운 리그 11경기 무패 기세는 유벤투스를 대적하기 충분하다. 아탈란타가 구단 역사상 최초로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을 수 있을까.

호날두와 자파타의 ‘창’ 대결부터 아탈란타의 첫 챔피언스리그 출전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유벤투스와 아탈란타의 경기는 오는 20일 월요일 오전 3시 20분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