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단, 하나의 사랑' 강예나, 세계적인 발레리나에서 배우로 변신 '성공'

?

‘단, 하나의 사랑’ 강예나 (사진=웅빈이엔에스 제공)


세계적인 발레리나 출신 배우 강예나가 KBS2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 출연한다.

‘단, 하나의 사랑’은 사랑을 믿지 않는 발레리나와 큐피드를 자처한 사고뭉치 천사의 판타스틱 천상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로 강예나는 신혜선과 김보미의 어릴 적 선생님 엘레나 역을 맡았다.

강예나는 본인의 배역 뿐 만 아니라 앞서 공개된 ‘단, 하나의 사랑’ 메이킹 등 현장에서 신혜선, 김보미 비롯해 무용수들의 발레를 지도해주는 등 발레리나로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며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배우 강예나는 발레리나 강수진과 함께 세계무대에서 활약한 대한민국 대표 발레리나다. 미국 명문 키로프 발레아카데미를 졸업해 러시아 마린스키발레단과 아메리칸 발레 시어터를 한국인 최초로 입단, 유니버설발레단은 최연소 수석으로 시작해 2013년까지 수석무용수로 활동했다. 강예나는 한국인 최초라는 기록을 다수 보유한 세계적인 엘리트 발레리나로 단, 하나의 사랑에 출연하는 각오가 남다르다.

세계적인 발레리나에서 세계적인 배우로 발돋움 하려는 강예나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단 하나의 사랑’은 매주 수목 오후 10시 KBS2로 방영 중이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기사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