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보이스 코리아’ 우혜미, 묘한 중독성 지닌 싱글 ‘꽃도 썩는다’로 첫 EP 발매 기대감 ↑

?

(사진=다운타운이엔엠)


싱어송라이터 우혜미가 첫 EP앨범 발매에 앞서 13일 선공개곡 ‘꽃도 썩는다’를 발매한다.

‘꽃도 썩는다’는 어느 날 집에 돌아와 꽃이 썩어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느낀 감정을 가사로 녹여낸 우혜미의 자작곡이다. 서정적인 기타 선율에 우혜미의 감각적이면서도 소울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묘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우혜미는 ‘꽃도 썩는다’ 선공개를 통해 오는 19일 발매되는 첫 EP앨범의 음악적 색깔과 방향성을 미리 공개하며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지난 2012년 Mnet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우혜미는 독보적인 창법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톱4까지 진출한 실력파 아티스트다. 당시 김광석의 ‘나의 노래’, 윤시내의 ‘마리아’ 서태지의 ‘필승’ 등을 자신만의 색깔로 가창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또한 리쌍의 ‘주마등’, 개리의 ‘바람이나 좀 쐐’, 딥플로우의 ‘버킷 리스트(buckit list)’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앨범 작업에 참여했으며, 한영애의 코러스 세션으로 오랫동안 활동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쌓았다.

우혜미는 오는 19일 정오 발매되는 첫 EP앨범을 통해 전곡 작사, 작곡, 편곡까지 진두지휘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진하게 녹여낸 작업물로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우혜미의 첫 EP앨범 선공개곡 ‘꽃도 썩는다’는 13일 정오 발매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기사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