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폴킴 ‘안녕’, 가온차트 9월 월간 2관왕…세븐틴 앨법차트 1위

?

폴킴(사진= 뉴런뮤직)


9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폴킴의 ‘안녕(호텔 델루나 OST Part.10)’이 2관왕을 차지했으며, 세븐틴의 ‘3RD ALBUM `An Ode`’는 월간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9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폴킴의 ‘안녕(호텔 델루나 OST Part.10)’이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세븐틴의 새앨범 ‘3RD ALBUM `An Ode`’는 796,134장을 기록하며 월간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다운로드차트는 지난 9월 10일 발매된 볼빨간 사춘기의 ‘워커홀릭’이 1위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9월 월간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되어 3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는 ‘김재환’이 차지했다.

V LIVE의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지난 한 달간 가장 조회 수가 높았던 콘텐츠는 ‘BTS Live : 오랜만이에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의 매력키워드를 ‘인기가많은’, ’화제성이높은’ 등으로 꼽았다.

김재환은 V LIVE 채널에서 ‘[김재환] 화요일 저녁은 재환이랑 치킨먹어요’ 콘텐츠가 한달 간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마이셀럽스에서는 김재환의 매력키워드를 ‘천진난만한’, ’강아지상인’ 등으로 선정했다.

40주차(2019.09.29~2019.10.05) 가온차트는 악동뮤지션 (AKMU)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첸 (CHEN)의 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 The 2nd Mini Album’는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한편, 오늘 발표될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 X1 (엑스원)의 ‘비상 : QUANTUM LEAP’ 앨범이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인증을, IZ*ONE (아이즈원) ‘HEART*IZ’는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게 된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는 폴킴 ‘너를 만나’, 스트리밍 부문은 TWICE ‘What is Love?’, 임재현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Prod. 2soo)’, 양다일 ‘고백’,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포토슬라이드

SPONSORED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