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고려대 경영대학, 어플리케이션 출시

입력 2013-11-15 10:04:02 | 수정 2013-11-15 10:04:02
글자축소 글자확대

[라이프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이두희, 이하 고대 경영)은 인문융합 교육을 강화하고, TED형 강연으로 스마트러닝이 가능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어플리케이션(이하 KUBS 앱)’을 출시했다.

KUBS 앱은 고대 경영이 선보인 국내 최초 단과대학 자체 앱으로, 개발 과정에는 재학생, 교우, 교수, 직원 모두가 참가했다. 특히 KUBS 앱에는 TED형 강의를 통해 학부, 대학원, MBA 재학생들이 경영학뿐 아니라, 인문 융합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 기능이 탑재 됐다.

KUBS 앱의 ‘스마트플레이’ 메뉴에서는 세계적인 투자전문가 짐 로저스, 뉴욕생명투자 CEO 존 김 등의 특별 강연을 비롯해 고대 경영에서 주최한 ‘아시아태평양 경영대학장 서밋(Asia-Pacific Business School Deans Summit)’ 등 다양한 TED형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두희 고려대 경영대학장은 “아시아 시대를 맞아 경영학 교육 역시 서구 중심에서 아시아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 학생들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경영학뿐 아니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KUBS 앱 출시의 취지를 밝혔다.

이 외에도 KUBS 앱을 통해서는 장학금, 학사 및 수업, 멘토링 프로그램 등 고대 경영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에 관한 공지를 실시간 푸시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시간표에 메모도 하고 친구와 시간표를 비교 할 수 있는 ‘시간표’ △다 쓴 전공서적을 교환하고 양도 할 수 있는 ‘헌책방’ △교내 도서관 열람실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열람실’ △최적화된 커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정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UBS 앱은 11월 14일(목)부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고대 경영은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내부 SNS 채널과 연계해 앱 사용 후기 및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대 경영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파리바게뜨에 5378명 직접 고용 명령,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