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돌출입, 치아교정만으로도 완벽한 효과

입력 2014-08-05 13:31:00 | 수정 2014-08-05 13:33:59
글자축소 글자확대

[라이프팀] 이제 한 달만 더 있으면 9월,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시작되는 달이다.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의 마음은 벌써부터 긴장되기 시작한다. 최근에는 면접의 비중도 높아져 에전과 같이 형식적인 면접과는 차원이 달라졌다. 회사에 필요한 인재의 됨됨이를 면접에서 평가하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취준생들의 마음도 바빠지기만 한다.

면접을 앞두고는 외모와 상관없이 누구나 마음이 긴장되고 떨리기 마련이다. 특히 외모에 자신이 없는 취준생의 경우는 더 말할 나위가 없다. 면접에서 미남미녀를 고르는 것은 결코 아니지만 아무래도 단정한 외모가 더 좋은 인상을 주리라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흔히 '입툭튀'라고 불리는 돌출입의 경우에도 면접을 앞두고는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돌출입은 한 달 만에 정상적인 형태로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임시방편일 뿐이다.

사실 돌출입을 제대로 교정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돌출입을 교정하려면 치아교정을 하거나 턱교정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돌출입 치아교정은 발치를 하고 교정하느냐 아니면 발치 없이 교정하느냐에 따라 교정기간이 다르다. 환자의 골밀도나 연령에 따라 교정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돌출입 교정치료시 기간은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되지만 경우에 따라 단축될 수도 있고 더 길어질 수도 있다.

최근에는 교정장치의 발달로 외관상 전혀 교정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게 교정을 진행할 수 있다. 때문에 부정교합으로 인한 돌출입이라면 치아교정을 통해 자신 있는 외모를 되찾는 것도 긍정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한편 돌출입으로 인한 턱뼈 수술시에는 수술 전에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 교정기간이 평균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된다. 치아교정을 먼저 하고 돌출입 수술을 받을 경우 치아교정기간은 약 6개월이 필요하다. 턱뼈 수술시에도 돌출입 교정에는 약 6개월에서 1년이 소요되는 것이다. 때문에 돌출입을 교정하려면 사전에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돌출입의 교정을 원할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진단이다. 돌출된 이유가 뼈가 원인인지 아니면 치아가 원인인지에 따라 교정방법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치아가 돌출된 경우에는 치아교정만으로도 교정이 가능하지만 턱뼈자체가 돌출된 상태라면 양악수술이 필요하다"라고 말한다.

윤 원장은 또 "돌출입의 상당 부분은 치아교정이 효과적이다. 치아가 앞으로 돌출된 상태인 상하치조전돌증은 치아교정으로 얼마든지 치료가 가능하다. 돌출입 치아교정 치료의 경우 교정후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돌출입이라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우조선해양을 살려야 한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