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어쿠스틱 콜라보, SBS '상류사회' OST 첫 주자 '그러지마요'

입력 2015-06-10 13:05:00 | 수정 2015-06-10 13:05:00
글자축소 글자확대
음원강자 어쿠스틱 콜라보가 ‘상류사회’ OST 첫 주자로 나섰다.



지난해 KBS 2TV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 ‘묘해 너와’, ‘너무 보고 싶어’ 등을 통해 연애 감성을 불러일으키며 음원시장의 새 바람을 일으킨 어쿠스틱 콜라보. 이번에는 감성발라드 ‘그러지마요’로 SBS 월화드라마 ‘상류사회’에 참여했다.



지금까지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너무 보고 싶어’의 작사, 작곡을 맡았던 빨간양말과 다시 한번 뭉친 ‘그러지마요’는 애를 써봐도 밀어낼 수 없는 사랑을 표현한 곡. 어쿠스틱 콜라보의 보컬 안다은의 서정적이면서도 애절한 음색이 아픈 사랑의 감정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지난 9일과 10일 ‘상류사회’의 엔딩곡으로 등장한 ‘그러지마요’는 드라마의 멜로 감성을 증폭시키며, 극중 장윤하(유이)와 최준기(성준)의 로맨스를 기대케 했다. 또한 음원 공개 이후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의 지분을 차지하며, “역시 어쿠스틱 콜라보다”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설렘주의보 러브송 ‘또르르’를 발표한 이후, ‘상류사회’ OST까지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어쿠스틱콜라보의 음악이 더욱 기대되고 있는 이유다.



한편 ‘상류사회’는 황금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난 재벌 딸 장윤하와 황금사다리를 오르려는 개천용 최준기, 두 사람의 불평등한 계급간 로맨스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오포세대 청춘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청춘 멜로 드라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