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수요미식회 제주도 3대 맛집, 정력에 좋다는 '이 음식' 대체 뭐길래…

입력 2015-06-10 17:57:00 | 수정 2015-06-11 14:24:39
글자축소 글자확대
수요미식회 제주도 수요미식회 제주도 / tvN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수요미식회 제주도 수요미식회 제주도 / tvN 제공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

'수요미식회'에서 제주도 3대 향토 식당이 소개됐다.

10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수요미식회' 제주도 음식 1편에는 천혜의 관광지 제주의 맛을 주제로, 오세득 셰프와 배우 최태준이 게스트로 출연해 제주도 맛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문 닫기 전에 가야할 식당'으로 제주시 도두동에 위치한 '순옥이네 명가'와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돌하르방 식당',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근처에 위치한 '옥돔식당'이 선정됐다.

첫 번째로 소개된 식당은 순옥이네 명가로 이 식당은 15년 째 영업중인 곳이라고 한다. 특히 순옥이네 명가는 현직 해녀가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전복물회와 성게 미역국, 그리고 해물뚝배기 등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두 번째로 소개된 '수요미식회' 선정 맛집은 제주도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돌하르방 식당으로 1987년 개업 후 29년 째 영업 중인 곳이다. 돌하르방 식당은 각재기와 배추를 넣고 시원하게 끓여낸 제주도 토속음식인 각재기국과, 통통한 멸치를 넣고 맑게 끓이는 멜국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남자들의 정력에 좋다는 '보말'을 넣어 만든 보말칼국수로 유명한 옥돔식당이 '수요미식회' 제주도 1편 중 세 번째 식당으로 소개됐다. 1999년 시작해 15년 째 영업 중인 옥돔식당은 보말을 넣어 만든 보말칼국수와 보말국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