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가수 바다와 영국에서 함께 하는 특별한 명견 여행

입력 2015-06-11 10:13:00 | 수정 2015-06-11 10:13:00
글자축소 글자확대
스카이티브이(사장 김영선, www.skylifetv.co.kr)의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펫파크(skyPetpark)가 가수 바다와 함께하는 반려견 문화 탐방 프로그램 <스타펫트래블 바다 in UK>를 오는 12일 밤 9시 첫 방영한다.

<스타펫트래블 바다 in UK>는 작년에 방영된 <스타펫트래블 광희 in Japan>에 이은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명견의 본고장 영국을 찾아간다. 소문난 애견인인 바다는 영국 각지를 여행하며 이색 반려견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웰시코기, 보더콜리, 요크셔 등 명견의 고향을 방문해 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낸다.

12일 방송되는 1부 ‘명견들의 고향 영국’에서는 바다가 세계 최대 명견 축제로 불리는 크러프츠 도그쇼를 체험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영국 버밍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품종의 명견들이 참가해 한편의 서커스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쇼를 보여준다.

영국 속의 또 다른 영국인 웨일즈 방문기도 펼쳐진다. 목가적 풍경이 아름다운 웨일즈의 팜스테이에서 짐을 푼 바다는 양 농가를 찾아 양몰이를 경험하고 양몰이 견으로 유명한 영국산 보더콜리를 만난다. 보더콜리 조련과 양농가 체험으로 출출함을 달래고자 영국 전통 음식 레스토랑을 찾기도 하는데 바다가 직접 감자 스프와 양고기 요리를 만들어 보인다.

19일에 방영되는 2부 ‘공존의 진화 – 영국 애견문화’에서는 오랜 시간 개와 함께 동고동락한 영국인의 반려견 사랑, 반려견을 존중하는 영국만의 특별한 반려견 문화 등이 소개된다. 여행 중 화려하고 웅장한 셀비 성당에 들른 바다가 주걸륜이 이 곳에서 결혼했다는 얘기를 듣고 즉석에서 공개구혼을 하게 된 사연도 주목할 만하다. 마지막 행선지인 런던에서는 도그댄스로 <브리티시 갓 탤런트>에서 우승한 애슐리와 그녀의 애견 퍼시의 강남스타일 댄스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춤 하면 빠질 수 없는 바다도 도그댄스를 직접 배워보며 영국 사람들과 반려견의 행복한 동행에 대해 들어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