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6.4지방선거 출구조사 무단 사용 혐의

입력 2015-06-12 07:27:00 | 수정 2015-06-12 14:05:38
글자축소 글자확대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 JTBC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 JTBC 제공


경찰 손석희 JTBC사장 소환

손석희 JTBC 사장이 19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지상파 3사가 지난해 6·4 지방선거 당시 JTBC가 지상파의 출구조사 결과를 무단 사용한 혐의에 대한 조사다.

12일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서울중앙지검의 수사지휘를 받아 최근 손 앵커에게 경찰에 출석하라고 내용의 서면통보를 보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검찰의 수사지휘를 받아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로 손 앵커에 대해 소환 통보를 했다"며 "정확한 소환 일정이나 몇 차례의 소환통보를 했는지 등은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출석 통보를 받은 손 사장이 별다른 말이 없었기 때문에 소환조사에 응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8월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6·4 지방선거 당시 지상파의 출구조사 결과를 JTBC가 무단으로 사용해 영업비밀을 침해했다”며 JTBC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방송사들은 또 JTBC의 출구조사 결과 도용으로 막대한 경제적 손해를 봤다며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도 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