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양파 캐러멜 카레 레시피 공개 '시간절약+깊은 맛'

입력 2015-06-16 22:35:30 | 수정 2015-06-16 22:35:30
글자축소 글자확대
집밥 백선생 양파 캐러멜 카레 / 집밥 백선생 양파 캐러멜 카레 사진=tvN 방송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집밥 백선생 양파 캐러멜 카레 / 집밥 백선생 양파 캐러멜 카레 사진=tvN 방송 캡처


집밥 백선생 양파 캐러멜 카레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양파 캐러멜 카레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16일 방영된 tvN 쿡방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카레의 모든 비밀을 파헤치는 '이런 카레 또 없습니다'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조리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는 '양파 캐러멜 카레' 레시피를 공개했다.

양파 캐러멜 카레는 양파부터 시작해서 당근, 감자, 고기까지 모든 재료를 채썰어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백종원은 "양파를 많이 볶으면 캐러멜화 돼서 단 맛이 난다. 양파를 반찬으로 못 먹겠다고 느낄 정도로 많이 볶아야 한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양파와 당근, 고기 등의 재료를 볶다가 물을 넣어 육수를 만들었다. 카레 가루를 넣기 전부터 노란 육수가 포인트였다.

백종원의 요리를 맛본 출연진들은 간단한 재료를 이용한 요리에서 깊은 맛이 나는 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김구라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9시 40분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