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집밥백선생' 백종원 레시피 비법은? "만능간장에 이은 카레"

입력 2015-06-20 12:29:46 | 수정 2015-06-20 12:31:06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방송화면/백종원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방송화면/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레시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집밥 백선생’ 4회 방송에서 백종원은 자신의 만능간장 레시피를 제자들에게 전수했다. 백종원의 만능간장은 돼지고기와 간장, 설탕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데, 간 돼지고기 600g(종이컵 3컵)에 간장을 그 두 배 부어주고(종이컵 6컵),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백종원은 “이 간장만 있으면 어떤 재료도 밑반찬이 된다”며 이 소스를 활용한 마늘종, 달래, 꽈리고추 등 각종 볶음과 두부조림 등을 즉석에서 만들어 보이기도 했다.

이어 백종원은 지난 16일 ‘집밥 백선생’ 방송을 통해 양파 캐러멜 카레와 목살 스테이크 카레 두 가지 카레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백종원이 공개한 양파 캐러멜 카레는 우선 양파를 ‘반찬으로 못 먹겠다고 느낄 정도로’ 오래 볶아 캐러멜화 시켜 단 맛을 낸다. 이후 감자, 당근, 고기 등의 재료를 채 썰어 넣고 볶다가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면 마지막에 카레를 넣어준다.

두 번째 레시피인 목살 스테이크 카레 레시피는 밑간을 한 목살을 튀기듯 구운 다음, 채 썬 양파를 넣어 함께 볶아주면 된다. 여기에 큼직하게 썬 감자, 당근 등을 넣고, 재료에 물을 부어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인 다음 마지막에 카레를 넣으면 백종원표 목살 스테이크 카레가 완성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레시피에 누리꾼들은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대박"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최고다"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맛있네"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의외의 맛"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괜찮네요"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지금 해먹는중"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쉽고 맛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 다음주도 기대됨"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