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집안에 이어져 내려온 비법"

입력 2015-06-23 13:10:32 | 수정 2015-06-23 13:10:32
글자축소 글자확대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공개 / 사진 = CJ E&M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공개 / 사진 = CJ E&M 제공


백종원이 된장찌개 비법을 공개한다.

백종원은 23일 방송될 tvN '집밥 백선생' 된장찌개 편에서 제자들을 위해 된장찌개의 기본부터 응용까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우리나라의 집밥에서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의 깊고 시원한 맛을 결정하는 포인트를 차근차근 짚어낼 예정.

이날 방송을 통해 백종원이 선보일 된장찌개는 총 3가지로, 각기 뚜렷한 개성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중 백종원이 마지막으로 선보일 된장찌개는 백종원의 집안에 이어져 내려오는 비법이다.

백종원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된장찌개다. 이 레시피를 알려주고 어머니께 혼날지도 모른다"라며 소중한 시크릿 레시피임을 거듭 밝혔다. 백종원의 된장찌개 레시피대로 끓인 찌개를 맛본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은 맛에 감탄을 멈추지 못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백종원은 어떤 된장찌개로든 변신할 수 있는 '만능 된장찌개 베이스'도 소개하며 초보 요리꾼도 중급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길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 김구라와 박정철, 윤상과 손호준은 각각 짝을 지어 된장찌개 배틀을 펼친다. 제자들이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을 묵묵히 지켜본 뒤 잘 한 점과 보완할 점을 짚어주는 백선생 스타일의 수업은 시청자의 몰입을 높일 예정이라고. 제작진은 맛의 미묘한 차이를 결정하는 재료의 양과 조리 시간 등 시청자가 정말로 궁금하게 생각했던 팁들이 쏟아져 나온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