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결혼 10년차' 이재은, 남편과 '가상 이혼' 체험했다가…

입력 2015-06-26 18:01:11 | 수정 2015-06-26 18:01:11
글자축소 글자확대
배우 이재은 가상 이혼 체험 / 사진 = 'SBS 스페셜'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배우 이재은 가상 이혼 체험 / 사진 = 'SBS 스페셜' 제공


배우 이재은이 가상이혼을 체험한다.

28일 방송되는 SBS 'SBS 스페셜'에서는 결혼생활의 끝, 이혼이라는 벼랑 끝에 서 있는 부부들의 모습을 통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재은에 닥친 프로젝트는 '결혼 생활 10년 끝에 찾아온 남편의 이혼 요구'다.

OECD 아시아국가중 부동의 이혼율 1위 대한민국. 이제는 드라마에서 이혼녀의 등장이 흔하고, 그만큼 이혼이라는 결정이 쉽고 편해졌다. 그러나 과연 이혼 후의 삶이 행복할지, 이혼만이 풀리지 않는 부부관계의 해법일지 이혼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해 보며 이혼에 대한 답을 찾아본다.

아역배우 출신 이재은, 결혼 후 일을 그만두고 쉬는 것이 소원이었다는 그녀는 남편의 그늘에서 10년의 시간을 보냈다. 이제는 결혼 전 모습과 달라도 너무 다르다.

대학 시절엔 연예인임에도 출석률 100% 달성은 물론, 장학금까지 놓치지 않았다던 똑순이 이재은은 하루 종일 소파에서 벗어나지 않는 영락없는 아줌마가 되어버렸다.

남편 이경수씨는 대학에서 한국무용을 가르치는 교수다. '무용수가 살이 찐다는 것은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증거'라 할 정도로 자기관리에 엄격한 그는 결혼 전 이재은의 모습이 그립기만 하다.

어느 날 아침 밥상에서 남편이 내미는 서류 한 장, 협의이혼신청서다. 10년의 결혼생활이 정말 종이 한 장으로 끝나는 것일까? 10년간 사회생활을 접고 집에만 있었던 이재은에게는 모든 것이 막막하기만 하다. 남편바라기 이재은의 '쿨하게 이혼하기' 프로젝트! 이혼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된 후 그녀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부부들이 가지고 있는 이혼에 대한 상상과 현실을 이번 주 방송되는 'SBS 스페셜'에서 자세히 알아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