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빅뱅 'if you' …지드래곤 "사랑하던 중에 쓰게됐다"

입력 2015-07-01 10:43:47 | 수정 2015-07-01 10:43:47
글자축소 글자확대
빅뱅  'If You' 공개…지드래곤 기사 이미지 보기

빅뱅 'If You' 공개…지드래곤 "사랑하던 중 썼다" / 사진 = 방송화면 캡처


빅뱅 'If You'

빅뱅의 신곡 'If You'가 첫 공개됐다.

30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 스타캐스트에서는 빅뱅이 '빅뱅 카운트다운 라이브 메이드 시리즈 중간점검'을 통해 팬들과 만났다. 빅뱅은 프로젝트앨범 '메이드(MADE)'의 'D'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두고 메이드 시리즈 중간점검에 나선 것.

이날 빅뱅의 신곡 '맨정신(SOBER)'에 이어 '이프 유(if you)'가 공개됐다. 태양은 "승리의 미성이 빛을 발할 것 같다"고 칭찬했고, 승리는 "대성이 드럼과 함께 노래가 나올 때 좋다"고 전했다.

승리는 "빅뱅의 노래중 가장 잔잔하고 슬픈 노래다. 저희와 같은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이며 노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지드래곤은 'If You'에 대해 "처음 쓸 때도 생각이 많았고, 의미 있는 노래다. 저희도 사랑을 해봤으니까 그러던 와중에 쓰게됐다"며 "잔기교 없이 부를 수 있는 노래다. 가사를 곱씹으면서 각자의 상황들을 생각하며 부를 수 있게끔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빅뱅의 새 앨범 'D'는 지난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7월 7일 YG E-SHOP을 비롯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