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라면 10대 천왕 공개…1위는?

입력 2015-07-15 21:57:31 | 수정 2015-07-15 21:57:31
글자축소 글자확대
'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사진=tvN 방송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사진=tvN 방송 캡처


'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에서 대한민국 10대 라면 순위를 공개했다.

7월15일 방송될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국민 야식이자 MC 전현무가 사랑하는 음식인 '라면'을 주제로, 그 역사부터 우리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10대 라면, 출연진 각자의 라면에 관한 추억 등을 공유한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사랑하는 10대 라면의 순위를 공개했다.

10위는 독보적인 비빔면 '팔도 비빔면'이었다. 신동엽은 "개인적으로 고추장아찌를 올리고 참기름을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9위는 매운맛 신드롬을 불러온 '불닭 볶음면'이었다. '불닭 볶음면'은 특히 청소년들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라면이다. 황교익은 "애들이 불쌍하다. 매운 맛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땡기는 것이다.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렇다"고 말해 공감을 샀다.

7위는 '진라면', 6위는 '육개장 사발면'이었다. 5위는 '삼양라면', 6위는 '너구리', 3위는 '안성탕면', 2위는 '짜파게티', 1위는 '신라면'이었다.

'신라면'은 25년동안 대한민국 라면 1위를 지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수요미식회'는 이름난 식당에 숨어있는 음식의 역사와 유래,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포괄적으로 이야기는 토크쇼. 음식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미식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며 음식 예능의 격을 한 단계 높였다. 박학다식한 패널들이 풀어가는 풍성한 식문화(食文化) 토크는 매회 방송 전후로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