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숙회 레시피 공개…오늘의 꿀팁은?

입력 2015-07-21 22:03:40 | 수정 2015-07-21 22:03:40
글자축소 글자확대
'집밥 백선생' 백종원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tvN 방송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tvN 방송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오징어 숙회 레시피를 공개했다.

21일 방영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표 오징어 볶음을 포함해 오징어 숙회, 오징어 무침, 중국식 오징어 튀김 레시피들이 공개됐다.

이날 백종원이 첫 번째로 공개한 오징어 요리는 오징어 숙회였다. 끓는 물에 식초와 맛술을 넣은 물에 오징어를 탱글한 느낌이 들 정도로만 데친 뒤, 찬물에 넣어 식히면 오징어 데치기는 끝난다.

이어 백종원은 오징어 숙회에 맞는 초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고추장 세스푼, 식초 한스푼, 설탕 한스푼의 비율을 기억하라"고 팁을 공개했다.

이어 백종원은 "묽은 초장을 좋아하는 사람은 물을 넣어 농도를 맞추면 된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오징어는 얇게 썰어야 보기가 좋다. 썲고 옮길 때는 젓가락을 이용하면 모양을 흐트러트리지 않고 옮길 수 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요리 불능 네 남자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이 '백선생' 백종원을 만나 요리인간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담아낸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