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쑥갓 볶음·잡채를 '뚝딱'

입력 2015-07-29 07:09:00 | 수정 2015-07-29 10:41:35
글자축소 글자확대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쑥갓 볶음·잡채를 '뚝딱'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쑥갓 볶음·잡채 '뚝딱'(사진='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쑥갓 볶음 캡쳐)기사 이미지 보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쑥갓 볶음·잡채 '뚝딱'(사진='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쑥갓 볶음 캡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중 쑥갓 볶음, 초간단 잡채를 선보여 화제다.

백종원은 28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11회에서 애프터서비스 특집으로 지난달 소개됐던 백종원표 만능간장을 다시 다뤘다.

백종원은 만능간장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면서 "저걸 볶아 먹어? 할 만 한 것을 보여주겠다"며 쑥갓 볶음 레시피를 알려줬다.

먼저 쑥갓은 줄기는 잘게 썰고 뒤로 갈수록 넓게 썰어준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와 간 마늘 2분의 1술을 넣는다. 이후 만능간장을 먼저 넣은 뒤 불을 끄고 쑥갓을 넣고 젓가락으로 비벼주면 완성된다.

또한 백종원은 하차하는 손호준을 위해 잡채 요리법을 알려줬다. 백종원은 당근, 양파, 설탕, 간마늘, 식용유, 참기름, 버섯, 파, 당면 등을 이용해 금세 잡채를 만들어 냈다.

우선 백종원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파를 넣었다. 이후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을 넣고 후추가루를 넣은 후 양파가 익을 때까지 볶았다.

백종원은 이후 채소를 덜어놓고 면을 익혔다. 우선 팬에 남은 파를 다 넣고 참기름과 함께 간마늘, 설탕, 만능간장을 넣고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린 후 당면을 넣고 익혔다.

면이 익은 후 볶아놓은 채소를 넣고 불을 끈 상태에서 비비듯이 살짝만 볶고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하면 백종원표 만능 간장을 이용한 초간단 잡채가 완성된다.

백종원은 지난달 방송에서 만능간장 레시피를 공개한 바 있다. 백종원표 만능간장은 간 돼지고기 600g에 간장 종이컵 6컵 분량, 설탕 1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