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한승연, 스펙 살펴보니 "미국 명문대 의대 진학 포기하고…" 깜짝

입력 2015-09-02 08:13:00 | 수정 2015-09-02 10:24:57
글자축소 글자확대
한승연 스펙  한승연 스펙  한승연 스펙  / 사진 =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화면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한승연 스펙 한승연 스펙 한승연 스펙 / 사진 =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화면 캡처


한승연 스펙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한승연이 뛰어난 영어 실력을 과시해 학창시절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한 한승연은 미국 유학 시절 갈고닦은 본토 발음으로 영어 교과서를 읽고, 수준급 영어 듣기 실력을 드러냈다.

가수 데뷔전 한승연은 미국 뉴저지 내 최고의 명문인 테너플라이 고등학교에 입학해 수재들 사이에서 공부를 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 학교는 미국 공립학교 2위에 랭크된 명문 고등학교로 알려졌다.

한승연은 "나는 학교 다닐 때 되게 조용한 학생이었다. 친구도 많지 않았고 결석안하고 열심히 학교를 다녔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미국의 수재들 사이에서 밀리지 않았던 한승연을 향한 부모님의 기대 또한 컸는데 이에 대해 한승연은 "공부를 못하지 않으니까 훌륭한 명문대 의과 대학을 진학하길 바라셨다"고 밝혔다.

하지만 한승연은 가수가 되기위해 한국으로 넘어와 연습생 생활을 병행하며 검정고시 통과 후 경희대학교에 정시 합격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