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백종원표 닭볶음탕 먹는 법 "감자를 스윽~"

입력 2015-09-04 15:48:20 | 수정 2015-09-04 15:48:20
글자축소 글자확대
백종원 닭볶음탕 /SBS ‘백종원의 3대 천왕’기사 이미지 보기

백종원 닭볶음탕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백종원이 자신만의 닭볶음탕 먹는 방법을 공개했다.

4일 밤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2회에는 술안주, 밥반찬, 야식 등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는 ‘닭볶음탕’을 주제로 화려한 요리쇼가 펼쳐진다.

방송에는 ‘닭볶음탕 3대 명인’으로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의 명인, 50년 전통의 대전 닭볶음탕 명인, 서울 마늘 닭볶음탕의 명인이 출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2회분 녹화에서 백종원은 ‘닭볶음탕 3대 명인’ 중 한 곳으로 뽑힌 대전 닭볶음탕 맛 집을 방문했다. 대전 닭볶음탕 맛 집은 엄청난 양의 파, 양파를 끓여내는 것이 특색. 달달한 파, 양파의 향과 어우러진 칼칼한 닭볶음탕을 만끽하던 백종원은 자신만의 맛있게 먹는 비법을 소개해 듣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백종원의 첫 번째 닭볶음탕 꿀팁은 혼자 먹으면 안 되고, 가장 큰 사이즈를 주문해 다 같이 먹어야 한다는 것. 이어 백종원은 “닭은 양념 국물을 끼얹어 주면서 먹어야 한다”며 직접 시범을 보이는가 하면, 세 번째로는 감자가 으깨지지 않게 국물을 섞어주는 비법을 설명했다. 그리고 네 번째로 맛 봐야하는 닭 부위의 순서를 짚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닭볶음탕의 대미를 장식하는 볶음밥의 맛을 살리는 방법을 전수, 환호를 이끌어냈다. 옆 테이블을 보면서 “저렇게 감자가 다 으깨진 상태로 볶음밥을 하는 건 하수”라며 볶음밥의 진수를 보여줬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