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효성그룹, '그것이 알고싶다' 조현준 사장 비자금 폭로에 발끈하더니…

입력 2015-09-13 23:55:00 | 수정 2015-09-14 09:47:48
글자축소 글자확대
효성, '그것이 알고싶다' 조현준 사장 의혹에…
효성 그것이 알고싶다 / SBS 방송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효성 그것이 알고싶다 / SBS 방송 캡처


효성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효성그룹 조현준 사장의 비자금 문제를 집중 추적한 가운데, 효성 측이 법적 조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13일 효성은 보도자료를 통해 "회사가 일부 업무처리에 미숙한 부분이 있었음을 인정한다"며 "방영 내용의 대부분은 사실과 크게 다르며, 제보자들의 일방적인 주장만을 근거로 해 악의적으로 사실관계를 왜곡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방송에서 제기한 의혹의 대부분은 회사 차원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뤄진 것으로, 비자금 조성 목적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반박하며, "재판 중이거나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해서는 방영에 더 신중하도록 한 방송심의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 당사자의 일방인 조현문 전 부사장이 그간 제기한 의혹들을 그대로 제작, 방영한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효성은 "조현문 전 부사장이 그 동안 각종 언론에 제기해 온 허위사실에 대해서도 명예훼손 등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2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국내 30대 기업 안에 드는 효성 조현준 사장의 비자금 횡령 의혹을 보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