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태연 'I', 음원차트 8개 1위 싹쓸이…솔로 데뷔 '합격점'

입력 2015-10-07 09:13:19 | 수정 2015-10-07 12:49:32
글자축소 글자확대
태연 'I', 음원차트 8개 1위 싹쓸이…솔로 데뷔 '합격점'

태연, 첫 솔로 'I' 공개…버벌진트와 첫 호흡 '깜짝'기사 이미지 보기

태연, 첫 솔로 'I' 공개…버벌진트와 첫 호흡 '깜짝'


태연이 첫 솔로 앨범 ‘I’(아이)를 공개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SM의 아티스트 태연은 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의 전곡 음원을 오픈, 타이틀 곡 ‘I’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는 물론 수록곡 ‘U R'로 몽키3 실시간 1위를 차지, 8개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태연의 신곡 ‘I’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도 참여, 자전적인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으며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멋진 콜라보를 선사, 올 가을 가요계에 태연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태연은 7일 낮 12시 공식 홈페이지(http://taeyeon.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음원 차트 1위에 빛나는 화제의 신곡 ‘I’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할 계획이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타이틀 곡 ‘I’가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인 만큼, 태연이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며, 헬리캠으로 촬영,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 자연과 태연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내어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 역대급 뮤직비디오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더불어 태연은 오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를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처음 선보이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서 팬들과 안방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연의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I’ 음반은 8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