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돈까스 달인, 고기부터 튀김옷, 소스까지 차별화…'문전성시'

입력 2015-10-12 21:39:16 | 수정 2015-10-12 21:39:16
글자축소 글자확대
생활의 달인 돈가스 달인 /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생활의 달인 돈가스 달인 /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 돈가스

생활의 달인 돈가스 달인이 출연해 맛있는 돈가스 비법을 공개했다.

1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사모님 돈가스 가게’ 돈가스 달인이 출연해 바삭한 인기 돈가스를 만드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사모님 돈가스 가게’는 홍대에서 입소문이 자자해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사모님 돈가스 가게’의 돈가스 달인은 고기부터 튀김옷, 소스까지 직접 개발해 차별화했다.

먼저 보통의 돈가스는 야들해질때까지 돼지를 두드리지만, 고기의 육즙이 손실이 있기 때문에 돈가스 달인은 칼질만 살짝 하고 3시간동안 고기를 숙성시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낸다.

또, 삶은 두부를 면포에 싸서 두부 물을 빼내고 로즈마리, 강황, 우유를 섞어 고기를 염지 시켰다.

돈가스의 튀김옷은 삶은 두부로 특제 소스를 만들어 얇고 바삭한 튀김가루로 입힌다.

‘사모님 돈가스 가게’의 돈가스 달인은 소스를 만들기 위해 양파, 당근 등 각각의 재료를 따로 익힌다.

각각 익힌 재료는 한 곳에 모아 깊은 맛을 내기 위해 4시간 이상 끓여낸다.

이곳의 유명한 메뉴인 매운 돈가스는 오직 대파로만 육수를 낸다

또, 매운 소스를 위해 양파, 생각, 배, 마늘, 청양고추를 비율에 맞게 섞은 뒤 대파 육수를 부어 만든다. 이 매운 소스는 3일간의 숙성과정을 거친다.

한편, ‘사모님 돈가스 가게’는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해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