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육룡이 나르샤' 장삼봉은 누구? 무당파 교주-태극권 창시자 '깜짝'

입력 2015-10-14 08:45:00 | 수정 2015-10-14 11:12:51
글자축소 글자확대
'육룡이 나르샤' 장삼봉은 누구? 무당파 교주-태극권 창시자 '깜짝'

'육룡이 나르샤' 장삼봉기사 이미지 보기

'육룡이 나르샤' 장삼봉


'육룡이 나르샤'에 장삼봉 역이 첫 등장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 장삼봉(서현철 분)이 첫 출연했다.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엄마를 찾기 위해 길선미(박혁권 분)를 찾아 나섰다가 목숨을 잃을 뻔 한 땅새(아역 윤찬영/변요한 분)의 모습이 담겼다.

이때 장삼봉(서현철 분)이 등장했다. 장삼봉은 극중 무당파의 교주이자 태극권의 창시자로 이방지의 스승이 되는 인물이다.

길선미는 제자를 찾으러 나선 장삼봉과 마주치고는 땅새의 상황을 설명한 후 "이 아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후 땅새는 위험에 빠진 연희(아역 박시은/정유미 분)를 구하지 못해 괴로워 하며 절벽에서 뛰어내리려 했다. 하지만 이때 장삼봉이 나타나 "넌 못 죽는다"며 땅새를 구했다. 이때부터 땅새는 장삼봉의 제자가 됐고 6년 후 무시무시한 살인병기가 되어 돌아왔다.

실제 장삼봉은 송나라 시절 처음으로 사료에 등장했다. 그는 신통한 기술로 사람들을 도왔다고 알려졌으며 죽은 후에 관을 열어봤더니 시체가 사라져있었다고 한다. 수백년 후 원나라 말기 장삼봉은 다시 등장해 태극권을 창시하고 사람들에게 전파한 후 다시 홀연히 사라진 것으로 기록됐다.

한편 '육룡이 나르샤'는 '육룡'을 중심으로 조선 건국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