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아이유, '스물셋' 올킬…"물기 있는 여자가 될래요" 가사는 과감 수위?

입력 2015-10-23 06:48:00 | 수정 2015-10-23 09:02:16
글자축소 글자확대
아이유 스물셋 가사 아이유 스물셋 가사기사 이미지 보기

아이유 스물셋 가사 아이유 스물셋 가사


아이유 스물셋 가사

가수 아이유가 23일 0시 네 번째 미니앨범이자 첫 프로듀싱 앨범 '챗셔(CHAT-SHIRE)'를 공개했다.

음원 공개 직후 타이틀곡 '스물셋'은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 8곳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앨범 수록곡 전곡의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음원퀸'의 저력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스물셋’은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곡으로, 펑키한 비트와 디스코적인 사운드가 가볍고 재미있으면서도 정신 없는 가사와 어우러져 어딘가 약 오르는 곡이다. 특히, ‘스물셋’의 가사는 아이유의 솔직하고 도발적인 표현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과 열광을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티저영상을 공개해 큰 관심을 받았던 수록곡 ‘새 신발’, ‘Zeze(제제)’, ‘푸르던’, 자이언티의 깜짝 피쳐링 공개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RED QUEEN(레드퀸)’, 팬들을 위해 깜짝 공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무릎’, ‘안경’ 등 전곡이 타이틀곡 못지 않는 큰 사랑을 받으며 한 단계 성장한 아티스트로서 인정을 받았다.

또한 앨범과 함께 공개 된 타이틀곡 ‘스물셋’ 뮤직비디오는 이효리, 원더걸스, 씨스타, 박효신 등 국내 톱가수들과 작업했던 ‘룸펜스’가 연출을 맡아 특유의 독특한 영상미와 다양한 아트 요소들을 통해 아이유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특히 '난, 그래 확실히 지금이 좋아요 아냐, 아냐 사실은 때려 치고 싶어요 아 알겠어요 나는 사랑이 하고 싶어 아니 돈이나 많이 벌래 맞혀봐', '난,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어요 아니, 아니 물기 있는 여자가 될래요 아 정했어요 난 죽은 듯이 살래요 아냐, 다 뒤집어 볼래 맞혀봐', '여우인 척, 하는 곰인 척, 하는 여우 아니면 아예 다른 거 어느 쪽이게? 뭐든 한 쪽을 골라 색안경 안에 비춰지는 거 뭐 이제 익숙하거든' , '난 당신 맘에 들고 싶어요 아주 살짝만 얄밉게 해도 돼요? 난 당신 맘에 들고 싶어요 자기 머리 꼭대기 위에서 놀아도 돼요?' 등 밀당을 하는 듯한 독특한 느낌의 가사가 화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