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에프엑스, 설리의 빈자리는 보이지 않았다…'4 Walls' 음원차트 '올킬'

입력 2015-10-27 10:12:56 | 수정 2015-10-27 10:12:56
글자축소 글자확대
에프엑스, 설리의 빈자리는 보이지 않았다…'4 Walls' 음원차트 '올킬'

에프엑스 '4 Walls'기사 이미지 보기

에프엑스 '4 Walls'


에프엑스 4 Walls 포 월즈

걸그룹 f(x)(에프엑스)가 정규 4집 ‘4 Walls’(포 월즈)를 공개하자마자 한·중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에프엑스는 27일 자정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4 Walls’의 전곡 음원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 ‘4 Walls’는 8시 현재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명실상부 음원퀸 f(x)의 저력을 실감케 했다.

에프엑스의 이번 앨범은 중국에서도 강세, 중국 바이두 KING 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 곡 ‘4 Walls’가 당당히 1위에 등극했음은 물론, 수록곡 ‘Glitter’, ‘X’, ‘Cash Me Out’, ‘Deja Vu’, ‘Traveler’, ‘Rude Love’, ‘Diamond’, ‘When I’m Alone’, ‘Papi’ 9곡이 7~10위, 12~16위를 차지하는 등 새 앨범 수록곡 전곡이 TOP20 안에 랭크되며 줄 세우기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프엑스의 신곡 ‘4 Walls’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딥하우스 장르의 EDM 곡으로, 가사에는 빼곡히 돋아나는 꽃잎처럼 갑작스럽게 피어난 사랑으로 인해, 사방이 벽인 공간 속에 갇혀버린 것처럼 느껴지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담았다.

함께 공개된 ‘4 Walls’의 뮤직비디오도 눈길을 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형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표현과 기법의 영상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프엑스는 오는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0일 KBS ‘뮤직뱅크’, 31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