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블락비 지코의 홀로서기, 이번에도 통했다… 'Boys and Girls' 차트 1위 섭렵

입력 2015-11-03 10:17:49 | 수정 2015-11-03 10:32:10
글자축소 글자확대
블락비 지코의 홀로서기, 이번에도 통했다… 'Boys and Girls' 차트 1위 섭렵

지코 지코 /세븐시즌스기사 이미지 보기

지코 지코 /세븐시즌스


블락비 지코가 솔로곡 'Boys and Girls 로 주요 음원사이트의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코는 3일 자정 싱글앨범 'Part.1'(파트원)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Boys and Girls'(보이스앤걸스)는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멜론,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지코가 솔로 래퍼로서 입지를 확고하게 만드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먼저 선 공개된 '말해 YES or NO’ 가 눈에 들어온다. 지난 2월 Mnet의 ‘언프리티 랩스타’ 에서 공개한 트랙인 이 곡은 육지담이 우승을 차지하며 ‘밤샜지’로 재 탄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느린 템포의 ‘트랩 비트’ 는 트렌디함을 살리고, 알려진 중독성 있는 후렴구는 따라하고픈 욕구를 자극한다. 공연장에서도, 공연장 밖에서도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수 밖에 없는 넘버다.

타이틀곡 ‘Boys and Girls’ 는 지코의 세련된 음악성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랫쳇기반의 청량감 넘치는리듬과 지코특유의 박자감있는랩, 세련된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지코가 기존에 발표해왔던 트랙들과 전혀 다른 색다른 감성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특히 신예 보컬 바빌론의 보이스를 통해 지코가 처음으로 보컬이 가미된 솔로 곡을 공개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 밖에 '날’ 은 거친 하드코어 트랙으로, 지코의 힙합크루인 ‘벅와일즈’ 의 수장 제이통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파워풀한 래핑을 선보인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