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가산점부터 채용까지, 취업에 도움되는 공모전

입력 2015-11-16 08:57:51 | 수정 2015-11-16 08:57:51
글자축소 글자확대
외국어 점수, 자격증은 물론 성형수술까지 등장한 취업 9종세트의 시대. 취업을 위한 대학생들의 스펙 경쟁은 눈물겹기까지 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www.albamon.com,대표 윤병준)은 단순한 스펙을 넘어 취업에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주는 공모전들을 모아봤다. 이들 공모전은 수상시 수상경력을 추가할 뿐 아니라 취업 가산점이나 인턴, 정규직 등 채용기회까지 제공한다.


◆ 하나금융그룹 제 7기 SMART 홍보대사: 입사시 가산점 부여

하나금융그룹이 모집하는 제 7기 SMART 홍보대사는 활동 이후 인턴 또는 신입공채시 우대 채용을 특전으로 걸었다. 즉 활동 우수자에 대하여는 인턴 또는 신입공채 과정에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을 받는다. 여기에 과정 수료자 전원에게 글로벌 봉사활동 기회를 부여하고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그밖에 월 활동비 지급이나 우수활동팀에 대한 장학금 지급, 하나금융그룹의 각종 프로모션과 행사에서 우선 참여 혜택을 제공하는 등 특전의 규모부터 남다르다.

응모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누구나로 봉사활동이나 대외활동, 소셜미디어, 방송/사진/영상 경험자를 우대한다. 11월 27일까지 지원서를 받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1월 7일부터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 자세한 모집요강은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http://contest.albamon.com/Contest/Read/106046)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1회 콜대원 광고 공모전: 인턴십 및 공채 가산점 부여

대원제약이 주최하고 SK플래닛이 주관하는 제1회 콜대원 광고 공모전은 수상 내역에 따라 인턴십 기회와 입사 가산점이 각각 주어진다. 즉 대상 1명(팀)에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대원제약과 SK플래닛 인턴십 기회가 각 1명에게 주어진다. 또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하면 상금과 함께 SK플래닛과 대원제약 공채 채용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공모전 응모분야는 스토리보드, 인쇄, 바이럴영상, IMC 등 총 4개 부문.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방법과 응모주제는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http://contest.albamon.com/Contest/Read/105948)에서 확인하면 된다.


◆ 15-16 시즌 빙상스포츠마케팅 서포터즈: 한국빙상연맹 인턴십

한국빙상연맹은 15-16 시즌 빙상 스포츠마케팅 서포터즈를 모집하면서 우수 참가자 특전으로 빙상연맹의 인턴십 기회를 내세웠다. 활동 내용 평가를 통해 우승팀에 상금을 부여하는 한편 우수 참가자에게는 대한빙상경기연맹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키로 한 것.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표팀 견학 등 스포츠 마케팅 특강과 함께 활동비도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 거주 또는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모집인원은 최대 30명이다. 11월 17일까지 서류지원을 받아 면접을 거쳐 오는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12월 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내용은 쇼트트랙, 스피드/피겨 스케이팅의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과 경기 운영 진행 등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http://contest.albamon.com/Contest/Read/106026)에서 확인할 것.


◆ 제5회 탐앤탐스 THINK! 광고 공모전: 입사시 가산점 부여

5회째를 맞는 탐앤탐스 THINK! 광고 공모전은 총 2,250만원의 상금과 72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하는 대규모 광고 공모전이다. 수상작은 TV광고 및 20여개 유력 잡지와 전 세계 탐앤탐스 매장과 지하철 등에 광고로 집행된다. 무엇보다 수상자에게는 탐앤탐스 입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의 혜택이 부여된다.

나라사랑, 환경사랑, 탐탐사랑 등 총 3개 모집 부문에 대해 영상물 또는 인쇄물의 2개 주제 중 선택하여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지원은 개인 또는 대표자 포함 10인 이내의 팀으로 할 수 있으며 이달 말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품 규격과 응모시 유의사항 등은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http://contest.albamon.com/Contest/Read/10569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