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2015 웃자 대한민국 '스타 어워즈 페스티벌' 26일~29일 개최

입력 2015-11-19 10:25:00 | 수정 2015-11-19 10:25:00
글자축소 글자확대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웃음 바이러스’ 릴레이를 펼치자는 사회적 공연 <2015 웃자대한민국 ‘스타 어워즈 페스티벌’(약칭 ‘웃자대한민국’.uzzakorea.com)>이 마침내 11월 26일~29일(오후 5시~9시) 4일간 고척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이는 지난 9월 10일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 방송 송해를 통해 첫 발표했던 ‘웃자대한민국’캠페인을 공연과 축제 형식으로 실체화하는 론칭 이벤트이다.

송해는 ‘웃자대한민국’ 행사기간 ‘웃자 대한민국 추진위원장 1호’자격으로 무대 인사를 할 예정이다.

‘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웃자대한민국 웃음기부 챌린지’라는 부제의 이행사는 서울시의회, 사랑의열매와 K-STAR, 연예제작자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을 웃게한 100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타 어워즈 페스티벌’이 함께 펼쳐진다. 올 한해 연예인, 체육인은 물론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진정으로 ‘대한민국을 웃게 한 100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스타급 수상자는 선정되는 순서대로 행사 전에 한사람씩 홈페이지와 미디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윤도현, 케이윌, 백지영, 에이핑크, 장미여관, DJ DOC, 노브레인, 국카스텐 등의 축하 콘서트 가 나흘간 이어지며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시상식 및 콘서트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이상봉 디자이너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티셔츠를 구매하면 기부행사 참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티켓이 발송되며, 티셔츠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기부된다.

웃음기부 챌린지 미션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환하게 웃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며 해시태그로 ‘#웃자대한민국’을 붙이면 참여가 완료되며 ‘좋아요 1클릭’에 1원씩 기부된다.

‘2015웃자 대한민국 ‘스타 어워즈 페스티벌’의 하봉길 총감독은 “수많은 스타들과 각계인사들의 스케줄을 조율하느라, 론칭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다”면서 그러나 “‘웃자대한민국’ 공연이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며, 스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기부 플랫폼이 될 것 이라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강한 기대감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