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상상고양이' 복길 매력 폭발, 한예리 목소리 한 몫 했다

입력 2015-11-25 10:43:30 | 수정 2015-11-25 10:43:59
글자축소 글자확대
'상상고양이' 복길 매력 폭발, 한예리 목소리 한 몫 했다

상상고양이기사 이미지 보기

상상고양이


상상고양이 한예리

'상상고양이' 유승호의 동거묘 '복길'의 매력에 시청자들이 푹 빠졌다.

MBC에브리원 드라마 <상상고양이>(연출 이현주|극본 서윤희, 김선영)에서 유승호의 동거묘 '복길' 역의 목소리를 맡은 한예리가 목소리만으로 찰떡호흡을 완성했다.

지난 24일 방송 된 <상상고양이> 첫 화에서는 종현과 고양이 복길의 소소한 동거생활이 그려졌다.

7년째 동거 중인 종현과 복길 사이는 가족이자 친구이자 연인 같은 관계로 표현. 종현은 때에 따라 복길을 "복길씨", "복길이", "복길아"라고 부르며 매번 말을 걸었고 복길 역시 종현을 "어이 인간"이라 부르며 주인임은 인식하지 않은 채 '함께 사는 인간'인 그를 기다리고 위로했다.
상상고양이기사 이미지 보기

상상고양이


고양이와 인간의 동거를 다룬 국내 최초 고양이 소재 드라마인 만큼 둘의 케미가 중요한 작품. 둘의 케미는 종현과 복길의 대화로 완성됐다.

한예리는 첫 더빙 연기임에도 고양이와 사람의 교감을 섬세하게 표현, 오랜 기간 반려묘와 함께한 추억을 작품에 녹여내 상상 속 고양이와의 대화를 달달하면서도 귀엽게 때로는 따뜻하게 표현하며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종현과 복길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한편, 배우 한예리의 목소리 더빙으로 고양이와 사람의 '꿀케미'를 완성시킨 드라마 <상상고양이>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0분 MBC에브리원을 통해 방영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