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 각종 음원차트 1위…"발라드의 황제가 돌아왔다"

입력 2015-12-08 21:30:05 | 수정 2015-12-08 21:30:05
글자축소 글자확대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사진=산타뮤직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사진=산타뮤직 제공


브라운아이드소울 밤의 멜로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신곡 '밤의 멜로디'가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엠팟홀에서 브라운아이드소울은 4집 앨범 '소울 쿠크(SOUL COOKE)'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멤버 나얼, 영준, 성훈, 정엽이 참석해 신곡 '밤의 멜로디'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나얼은 "밤의 멜로디가 이렇게 사랑 받을 줄은 몰랐다. 감사하다.필리 소울이라는 장르로 1970~1980년대 미국에서 인기가 많았다. 소위 멜로디 위주의 곡"이라고 설명했다.

또 "듣는 사람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복고 바람이 더해져 많은 감동을 안겨드린 것 같다"고 말했다.

영준은 "이번 앨범에서 소울을 집대성했다. 우리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1970~1980년대 유행한 필리 소울을 담아냈다. 우리 색을 보여줘 만족한다"고 밝혔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브라운 아이드 소울 ‘밤의 멜로디’는 각종 음원차트의 1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밤의 멜로디’ 브라운 아이드 소울은 2010년 정규3집 이후 5년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많은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12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 인천, 서울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Soul 4 Real'을 개최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