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이윤석 "야당, 전라도당·친노당" 발언 논란…진중건 "다소 거슬리긴 하지만…"

입력 2015-12-15 09:04:52 | 수정 2015-12-15 16:02:38
글자축소 글자확대
이윤석 "야당, 전라도당·친노당" 발언에 진중건 "다소 거슬리긴 하지만…"

이윤석 발언 논란 /TV조선 ‘강적들’기사 이미지 보기

이윤석 발언 논란 /TV조선 ‘강적들’


이윤석

이윤석의 정치적인 발언에 네티즌들이 갑론을박하고 있는 가운데 진중권이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진중권은 15일 오전 자신의 SNS에 “이윤석 발언. 다소 거슬리긴 하나, 하차 요구하거나 그러지 말았으면. 표현의 자유는 폭넓게 인정해야 합니다”라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 “이 정도의 발언에 시비를 걸면, 반대편에서도 비슷한 시비를 걸 것이고, 그러면 우린 아무 말도 못하게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도마 위에 오른 이윤석 발언은 지난 9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을 통해 공개됐다. ‘강적들’에서 이윤석은 “야당은 전라도당이나 친노당이라는 느낌이 있다”며 “저처럼 정치에 별로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은 기존 정치인이 싫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러나오는대로 말씀드리자면, 보수지만, 현재 보수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며 “야권을 지지하지 못하는 이유는 전라도 당이나 친노당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그 이미지가 오래됐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윤석은 "그래서 제 생각에는 이번에 전면전을 시원하게 치를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며 “저희가 원하는건 (정치판) 바둑이 어렵다는 거다. 판 새로 깔고 쉬운 알까기를 하자. 그럼 정치에 관심 없던 분들도 재밌게 볼 거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