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육룡이 나르샤' 하륜 조희봉, 고려대 졸업 한석준이 인정한 어마어마한 스펙 '이럴 수가!'

입력 2015-12-16 14:21:50 | 수정 2015-12-16 14:21:50
글자축소 글자확대
'육룡이 나르샤' 하륜 조희봉, 고려대 졸업 한석준이 인정한 어마어마한 스펙 '이럴 수가!'

?육룡이 나르샤 하륜 조희봉 /'1대100' 방송화면기사 이미지 보기

?육룡이 나르샤 하륜 조희봉 /'1대100' 방송화면


육룡이 나르샤 하륜 조희봉

'육룡이 나르샤'에서 하륜 역을 맡은 배우 조희봉의 어마어마한 스펙이 공개됐다.

조희봉은 과거 KBS2 '1대100'에 출연했다.

당시 한석준 아나운서는 "조희봉이 알고보니 대단한 학벌을 가진 것으로 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조희봉은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면서 "부모님께서 배우라는 직업을 반대했지만 정성을 다해 적은 편지로 설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편지에 눈물방울이 아닌 물방울을 떨어뜨려 성공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조희봉은 지난 1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십팔자위왕설’로 백성들의 영웅 이성계(천호진 분)를 공공의 적으로 만든 다크호스 하륜으로 강렬하게 등장했다.

새로운 캐릭터 하륜의 등장에 시청자들은 격하게 응답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방송 직후부터 현재까지 ‘하륜’과 ‘십팔자위왕설’ 등이 각 온라인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내리고 있으며, 11.5%로 시작된 22회 시청률 또한 반전의 사나이 하륜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 최고 시청률인 18.2%까지 치솟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