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터보, 데뷔 20주년만 원년멤버 재결합…유재석, 'AGAIN' 피처링 지원사격

입력 2015-12-18 14:28:21 | 수정 2015-12-18 14:35:10
글자축소 글자확대
터보, 데뷔 20주년만 원년멤버 재결합…유재석, 피처링 지원사격

유재석 터보 김종국 /한경DB기사 이미지 보기

유재석 터보 김종국 /한경DB


터보 김종국 유재석

유재석 터보 김종국

데뷔 20주년을 맞아 터보로 컴백한 김종국이 유재석이 피처링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김종국은 18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리버사이드호텔 콘서트홀에서 열린 정규 6집 '어게인(AGAIN)'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에 참석했다.

터보의 신곡 '다시'는 국민 MC 유재석이 피처링을 맡아 지원사격을 하게 됐다.

김종국은 "재석이형이 전부터 '앨범을 내면 꼭 도와주겠다'고 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은 다 도와줘도 내건 안해주더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에 터보를 하게 됐다고 얘기했더니 본인이 직접 하고 싶다고 했다. 그래서 이번 피처링이 성사됐다"고 전했다.

또 '다시' 뮤직비디오는 김종국과 평소 '절친'으로 알려진 차태현, 이광수가 출연해 의미를 더했다.

김종국은 이에 "이광수, 차태현 등 친구들은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이들이다.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게 돼서 전화를 했는데, 너무나도 당연하게 흔쾌히 해줬다"고 감사를 전했다.

김종국은 터보의 원년 멤버 김정남, 마이키와 함께 정규 6집 앨범 '어게인(AGAIN)'을 발표한다. 15년 만에 '터보'의 모습을 무대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앨범에는 유재석 외에도 박정현, 이하늘, 지누, 이상민, 케이윌 등이 피처링에 참여해 초호화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