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김성주, 'MC 4대천왕'다운 통큰 기부 "출연료 전액 아이들에게"

입력 2015-12-23 15:06:09 | 수정 2015-12-23 15:06:09
글자축소 글자확대
김성주 /한경DB기사 이미지 보기

김성주 /한경DB


김성주

방송인 김성주가 올해 EBS로부터 받은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며 연말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3일 방송인 김성주가 지난 여름부터 출연한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프로그램의 출연료 전액을 화상을 입은 아이들을 위한 치료비와 결식아동 급식비를 지원하는 일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김성주가 MC로 출연하는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은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의 1년간의 모습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아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깊이 있게 녹여낸 프로그램.

기존의 학교 다큐멘터리와는 달리 ‘중계’라는 형식을 통해 아이의 관점에서 학교생활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한국여성민우회가 선정한 2015년 ‘푸른미디어상’ 가족상을 받았으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10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방송 TV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어 MC 김성주의 출연료 전액 기부에 더욱 의미가 깊다.

김성주는 지난 2013년에도 아들과 출연한 농심 라면의 CF 출연료 전액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소년소녀가장돕기에 기부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김성주의 소속사 티핑엔터테인먼트 측은 “김성주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사랑의 축구대회’를 동료 연예인들과 8년째 이어오고 있고,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사랑을 나누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지속해서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주는 오는 29일 2015 MBC ‘방송연예대상’과 31일 방송되는 MBC ‘2015 가요대제전’ MC를 맡아 깔끔하고 유쾌한 진행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상식을 진행할 전망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