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배우학교' 박신양, '발연기 아이돌'도 명품배우로 만들어 드립니다

입력 2016-01-11 09:19:56 | 수정 2016-01-11 09:20:37
글자축소 글자확대
'배우학교' 박신양기사 이미지 보기

'배우학교' 박신양


배우 박신양이 '연기 선생님'으로 돌아온다.

박신양은 오는 2월 첫 방송 예정인 tvN '배우학교'에 출연한다.

박신양은 자신의 첫 예능 진출작 '배우학교' 방송을 앞두고 출연을 결정짓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는 "백승룡PD가 나를 찾아와서 배우학교의 기획을 얘기했을때 나는 정말 기뻤다"라며 "이런게 만들어졌으면 하고 3년전쯤부터 바라고 있었다. 깜짝 놀랐다"라고 밝혀 배우학교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박신양이 출연하는 tvN '배우학교'는 '연기를 배우고 싶은 연예인들의 선생님이 되어 '연기 학생' 영화배우 이원종, 박두식, 심희섭, 가수 장수원과 아이돌 위너의 남태현, 방송작가 유병재, 개그맨 이진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연예인들에게 혹독한 연기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박신양은 과거 러시아 연극 유학을 떠나 '쉐프킨 연극대학교'와 '슈킨 연극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한 바 있으며, 현재 장학회를 설립해 등록금을 지원하고 멘토링을 하며 미래의 예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연기와 연기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다.

특히 박신양은 tvN '배우학교' 를 향한 애정도 각별해 직접 연기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연기 학생'들에게 "지금까지 배웠던 것들 모두 잊어라"며 혹독한 연기 수업을 예고하는 등 열의를 드러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 '연기 나눔도 배우의 책임이고 의무'라고 밝히며 연기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피력, 출연 배경을 알려 더욱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박신양이 '연기 선생님'으로 출연하는 tvN '배우학교'는 오는 2월 방송될 예정이며 지난 6일부터 충남의 한 폐교에서 2박3일간의 합숙을 시작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