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데이빗 보위 사망, 지드래곤·유아인 추모 물결에 동참…"Rest In Peace"

입력 2016-01-11 20:47:24 | 수정 2016-01-11 20:47:24
글자축소 글자확대
데이빗 보위 사망 데이빗 보위 사망/사진=데이빗 보위 앨범 표지기사 이미지 보기

데이빗 보위 사망 데이빗 보위 사망/사진=데이빗 보위 앨범 표지


데이빗 보위 사망

'글램록'의 대부이자 20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가수로 뽑혔던 데이빗 보위가 사망했다.

데이빗 보위 측은 공식 SNS를 통해 "데이빗 보위가 가족이 보는 앞에서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유족에 따르면 데이빗 보위는 18개월 간의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으며, 애도 기간 동안 가족의 개인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데이빗 보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그를 아꼈던 한국 가수와 배우들의 SNS 추모가 이어졌다.

빅뱅 지드래곤은 데이빗 보위의 사진과 함께 "Rest In Peace #Davidbowie"라는 글을 올리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탑도 데이빗 보위가 살아있을 때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올리며 "RIP"라고 게시했다.

또한 유아인은 "내가 어디로 가는 줄 모르지만 지루해지지 않겠다는 것은 약속할 수 있다(I don't know where I'm going from here, but I promise it won't be boring) #DavidBowie RIP, Bowie"이라는 데이빗 보위의 생전 발언과 함께 그의 사진을 올려 추모에 동참했다.

한편 데이빗 보위는 1970년대 '글램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지난 2000년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앙케이트에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꼽힐 만큼 지대한 영향을 미친 가수다. 최근에는 영화 '마션' OST에 수록된 '스타맨(Starman)'을 불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