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강동원 YG와 전속 계약, "양현석, 대한민국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트 디렉터"

입력 2016-01-18 21:54:17 | 수정 2016-01-18 21:54:17
글자축소 글자확대
강동원 YG와 전속 계약 강동원 YG와 전속 계약/사진=양현석 인스타그램기사 이미지 보기

강동원 YG와 전속 계약 강동원 YG와 전속 계약/사진=양현석 인스타그램


강동원 YG와 전속 계약

강동원이 YG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화제가 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강동원과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강동원은 18일 본인의 생일날에 맞추어 새 소속사 YG에서의 새로운 출발 소식을 전했다.

새해부터 FA 최고의 블루칩으로 꼽혀온 강동원이 새 소속사로 YG를 선택한 배경에는 'YG 수장'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와의 수차례에 걸친 만남을 통해 쌓은 신뢰와 더불어, 미래 비전을 공유한 데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도 신중한 성격으로 정평이 나있는 두 사람은 깊은 대화를 나눴고 특히 '한국 영화라는 좋은 콘텐츠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 진출'이라는 목표에서 의견을 함께 나눴다.

양현석 대표는 '강동원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해 직접 관리하고 안정적인 작품활동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강동원도 "평소 양현석 대표를 한국 대중예술계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생각해왔다"며 "양현석 대표의 안목과 추진력 및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네티워크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원은 모델로 연예계에 입문 후 2003년 MBC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