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SM, '멤버수 무제한' 대형 신인 보이그룹 NCT 공개

입력 2016-01-27 15:10:33 | 수정 2016-01-27 16:34:28
글자축소 글자확대
NCT 티저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NCT 티저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수장 이수만 프로듀서가 5년 만에 가진 공식 발표 자리에서 새로운 보이그룹을 공개했다.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SM은 27일 오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프리젠테이션 쇼 'SM타운: 뉴 컬처 테크놀로지, 2016'(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를 개최했다.

이날 이수만 프로듀서는 SM이 대형 신인 보이그룹 NCT를 최초로 공개했다. NCT는 Neo Culture Technology의 약자로, NCT라는 브랜드 아래 전 세계 각 도시를 베이스로 한 각각의 팀이 순차적으로 데뷔한다. 새로운 멤버의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의 제한 없는 새로운 개념의 그룹으로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게 될 계획이다.

NCT는 올 봄 첫 번째 유닛의 데뷔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서울과 도쿄에서 활동할 팀, 하반기 내 중국어권 주요 도시들에서 활동할 팀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동남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 등 전세계 각 지역을 베이스로 한 팀들도 탄생시켜, 하나의 좋은 곡을 각 나라의 언어로 발표함은 물론, 동시에 현지 음악시장을 타겟으로 한 음악 및 콘텐츠 역시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전략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한류 현지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