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건강hei] '핫바디' 송보은의 하루 10분 요가 클래스

입력 2016-02-08 07:30:00 | 수정 2016-02-11 11:48:13
글자축소 글자확대
[ 한예진 기자 ]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다. 특히 새해 초에는 많은 여성이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그 열망은 오래가지 않는다. 부푼 꿈을 갖고 야심차게 시작하나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쑤.

원인은 뻔하다. 자신의 바디 컨디션을 고려하지 않은 격렬한 운동 탓. 과도한 다이어트와 격한 운동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당기게 해 폭식으로 이어진다.

2016년 새로운 '핫바디'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송보은은 다이어트 초심자들을 위한 운동으로 '요가'를 추천했다. 요가는 근력을 강화시켜 몸의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송보은의 탄력있고 볼륨있는 몸매 역시 요가로 만들어진 것.

"요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접하는 운동이다. 활동적인 운동을 하고나면 근육통에 시달리는데, 이 때 올바른 자세로 요가를 하면 마사지를 받은 것처럼 근육이 구석구석 풀려 개운해지고 탄력이 생긴다"

요가 동작은 학생과 직장인들에게도 꼭 필요한 스트레칭이다. 송보은은 오랫동안 배워온 요가를 토대로 평소에도 스트레칭을 자주 한다. 그는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해서 뒷목이 당긴다. 그래서 목 운동을 자주 하게 됐다. 뒷목이 뻐근하면 안색부터가 안 좋다. 요가를 통해 혈색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많이 봤다"고 강조했다.

☞ 송보은의 요가 다이어트, 집에서 따라해보자!

1. 애플힙 만들기

기사 이미지 보기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90도 가량 굽히고 왼쪽 다리는 뒤 쪽으로 최대한 뻗어 몸을 낮춘다. 양 손은 위로 반듯하게 올려 모은다. 엄지손가락 만으로 턱끝을 밀어준다. 반대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엉덩이와 허벅지의 군살이 제거되고 힙업에 굉장히 효과적이다. 하체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허벅지 근력을 키워준다. 또한 목과 어깨 결림을 풀어주면서 긴장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2. 허벅지 살빼기

기사 이미지 보기

다리를 살짝 벌린 뒤 오른손으로 땅을 짚으며 그대로 쪼그려 앉는다. 왼쪽 다리를 옆으로 최대한 뻗고 왼손으로 무릎을 눌러 스트레칭을 한다. 반대 다리도 반복한다.

★허벅지 안쪽 근육을 자극해 매끈한 허벅지 라인을 가꿔준다. 하체의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3. S라인 만들기

기사 이미지 보기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양옆으로 최대한 벌린다. 왼쪽 팔을 하늘로 쭉 뻗은 채 상체를 오른 쪽으로 기울여 옆구리가 땡기는 느낌이 나도록 한다. 방향을 바꿔 반대쪽으로도 반복한다.

★옆구리와 허벅지 군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갈비뼈 사이의 근육을 늘리며 눌려있던 부분에 공간을 열어주는 것. 고관절의 순환을 도와 몸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4. 골반 교정+하체비만 탈출

기사 이미지 보기

왼쪽 다리는 바깥쪽으로, 오른쪽 다리는 안쪽의 같은 방향으로 둔다. 왼쪽 발을 들어 엉덩이쪽으로 당기고 왼쪽 팔꿈치 사이에 끼운다. 이 때 손은 가슴 앞에서 깍지를 끼고 시선은 왼쪽 발 끝을 바라본다. 손과 다리의 방향을 바꿔 같은 순서대로 반복한다.

★골반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엉덩이와 허벅지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인터뷰①] '떠오르는 머슬퀸' 송보은, 반전 매력 보고서

[인터뷰②] 송보은 "'출발드림팀' 머슬녀들, 19금 토크 나누는 절친"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