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뱅뱅뱅' 황치열, 사고 한 번 제대로 쳤다…中 '나가수' 1위

입력 2016-02-06 11:14:17 | 수정 2016-02-06 11:22:47
글자축소 글자확대
황치열 뱅뱅뱅 /후난위성TV기사 이미지 보기

황치열 뱅뱅뱅 /후난위성TV


황치열 '뱅뱅뱅'으로 중국판 '나가수' 1위

가수 황치열이 중국에서 제대로 사고를 쳤다.

황치열은 지난 5일 저녁 10시(현지시간) 방송된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중화권 톱가수들을 제치고 마침내 1위에 올랐다.

이 날 젠틀한 화이트 턱시도를 입고 등장한 황치열은 국내그룹 빅뱅의 ‘뱅뱅뱅’을 중국어로 열창했다. 폭발적인 가창력은 물론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곁들여 관객은 물론 출연가수들까지 매료시키며 만장일치 1위에 등극한 것.

그간 진행된 세 번의 경연에서 발라드 곡으로 호소력 짙은 보컬과 감성으로 명품 발라더로서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4차 경연에서 황치열은 ‘뱅뱅뱅’에 맞춰 화끈한 댄스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반전매력을 발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황치열은 영화 ‘007’의 제임스 본드를 연상케 하는 말끔한 외모와 180cm의 완벽한 체구,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표정연기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랩도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전천후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뽐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그의 화려한 무대매너에 관객들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그 결과 황치열은 관객 투표에서 중화권 톱가수들을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황치열은 관객 투표 1위에 이어 가수들이 뽑은 '오늘의 가수' 1위에도 등극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이처럼 황치열은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4회 출연 만에 1위를 차지하며, 중국진출과 동시에 ‘황쯔리에(黃致列)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실제 황치열이 출연하고 있는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는 중국 중앙방송국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일일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황치열이 출연하는 장면에서는 순간 시청률이 급등하는 등 중국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황치열은 중국에서 타고난 스타성을 인정받으며 방송은 물론, CF,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한류스타로 급부상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