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건강hei] 송해나의 리얼 피트니스, 게으른 당신을 위한 4분 운동법

입력 2016-02-09 08:35:00 | 수정 2016-02-11 10:14:42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김예랑 기자] “운동을 바로 가려고 이것저것 챙겨왔어요.”

온스타일 ‘더바디쇼’의 안주인 모델 송해나의 일상이다. 주 4회. 주말을 제외하고는 매일 피트니스센터를 들린다. 피티 1시간, 그리고 40분간의 러닝. 혹독한 자신과의 싸움 끝에 여성들이 가장 닮고 싶은 ‘워너비’ 바디라인이 완성된다.

송해나는 “모델치고 살이 잘 붙는 체질”이라며 스스로를 설명한다. 운동은 3년여 정도 꾸준히 해 왔지만 ‘더바디쇼’의 MC를 맡으면서 몸을 만들게 됐다.

“사실 ‘더바디쇼’ 촬영은 모두 끝난 상태에요. 한 달 정도 뒤면 패션위크도 시작되고, 래시가드 촬영도 잡혀있는데 근육에 살이 붙어 ‘근육돼지’가 된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지금 다이어트 중입니다.”

송해나는 그저 날 때부터 완성된 몸매인 줄 알았다. 그는 일반인들 보다 더욱 혹독하게 스스로를 채찍질하고 있었다.

“회사 대표님이 저처럼 생긴 스타일이 살이 잘 찐대요. 장윤주 언니처럼 볼이 있고, 동글동글하게 생긴 동안 스타일 있죠. 모델 데뷔하면서 콤플렉스가 있었어요. 바로 다리. 완전히 노출이 되는 의상을 입으면 얇아 보이는데 허벅지가 다른 모델들에 비해 굵은 편이에요. 모델들은 ‘일자 다리’가 많죠. ‘일자 다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방향을 바꿨어요. 일자다리가 될 수 없으니 건강한 모델이 되겠다. 하구요.”

송해나는 평소에는 먹고 싶은 것은 다 먹고 운동만 하는 편이다. 그러나 다이어트라는 것을 시작하면 다른 여성들과 다를 바 없다. 그는 “식단조절을 함께 해야 해요. 닭가슴살, 샐러드, 달걀만 먹죠. 양파와 토마토는 닭가슴살과 곁들이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질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어요”라고 조언했다. 바나나를 좋아하지 않는데도 단맛이 있어 다이어트 중에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삼시 세끼를 다 먹는 것이 아니라 한 끼 정도 식사대용으로 먹는다.

“중요한 것은 몸무게가 아니라 몸매죠. 목표는 3kg을 감량하는 거예요.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려야죠. 몸무게 변화는1~2kg정도 일 거예요. ‘바디쇼’에서 타이트한 톱을 입으면서 복근에 대해 관심을 많이 주시더라고요. 저도 운동 안 하면 하루, 이틀 만에 없어져요. 한 달 동안 매일 복근운동 하면 생길 거예요.”

사진=송해나 인스타그램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송해나 인스타그램



‘더바디쇼’는 송해나 외에도 모델 고소현, 개그우먼 장도연, 방송인 레이양을 주축으로 여성들의 몸매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다양한 스타들의 피트니스 클래스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은 무엇이었을까. 송해나는 “게으른 분들이 하기 딱 좋은 운동”이라며 타바타 운동법을 소개했다.

타바타는 1996년 일본의 운동생리학자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한 운동법으로 고강도의 운동을 짧게 실시하고 휴식하는 것을 반복해 4분에서 5분 동안 운동하는 방식을 말한다. 20초 운동, 10초 휴식을 1세트로 총 8세트를 반복하면 된다.

타바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몸의 기초 대사량이 높아져 쉬는 동안에도 상당 수준의 칼로리를 계속 소비하게 된다. 4분의 운동이 1시간의 저강도 운동보다 지방을 열량 당 9배 이상 더 태울수 있다는 것.

송해나는 “방송을 통해 따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진짜 너무 힘들다. 짧은 시간만 투자하면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쁘거나 운동을 길게 지속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딱이다”라고 설명했다.

<송해나 추천! 기적의 타바타 운동>

1. 360도 스런지
기사 이미지 보기

다리를 모은 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려 앉는다. 90도 방향으로 틀어 다리를 모은 후 와이드 스쿼트를 한다. 옆으로 돌아 한 다리씩 번갈아 런지동작을 반복한다.

2. 코어 트위스트
기사 이미지 보기

정면을 보고 허리를 편 뒤 양손을 머리 뒤로 놓고 깍지를 낀다. 그 상태에서 복부를 좌우로 90도 비튼다. 하체는 단단히 고정시키고 왼쪽, 오른쪽을 번갈아 비튼다. 정면을 본 후 상체를 90도로 숙였다 올라온다.

3. 와이퍼 푸시업
기사 이미지 보기

무릎을 대고 다리를 꼬아 든다. 뒷목부터 엉덩이까지 일직선을 만든 후 팔굽혀펴기를 한다. 중앙, 왼쪽, 중앙, 오른쪽 순으로 이동하며 팔굽혀펴기를 한다.

4. 러닝 니킥
기사 이미지 보기

양팔을 45도로 들어올리고 한쪽 다리는 뒤로 뻗는다. 양팔을 45도로 들어 올리고 한쪽 다리는 힘차게 니킥 하면 된다. 한 세트 당 한 다리씩 한다.

사진=송해나 인스타그램, 온스타일 '더바디쇼'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