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본분 금메달' 경리 타조 따라잡기부터 현실 몸무게 공개까지…'반전 예능'

입력 2016-02-11 08:06:06 | 수정 2016-02-11 08:06:06
글자축소 글자확대
본분 금메달 본분 금메달 본분 금메달 / 사진=방송화면기사 이미지 보기

본분 금메달 본분 금메달 본분 금메달 / 사진=방송화면


'본분 금메달'이 방송 이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설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본분 금메달'이 걸그룹 멤버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본분 금메달'에는 김구라, 전현무, 김준현 3명의 3MC가 진행하고 'EXID' 하니, 솔지, 'AOA' 지민, '에프터 스쿨' 리지, '여자친구' 유주, '트와이스' 다현, 정연, '피에스타' 차오루, '나인뮤지스' 경리, '헬로비너스' 나라, '베스티' 혜연과 엔씨아, 박보람, 허영지 등이 출연했다.

'본분 금메달'은 상식테스트, 섹시테스트, 개인기 테스트, 집중력 테스트 등 총 4개의 베일에 쌓인 미션을 통해 걸그룹 멤버들의 반전 속내를 들여다봤다.

첫 번째 공식 미션은 상식 테스트. 그러나 반전의 무허가 테스트는 비주얼 유지 테스트였다. 상식 테스트에 참가한 솔지는 "저 지금 대답해야 해요?"라고 묻는가 하면 상식이 '하'라고 밝힌 지민은 "달에 첫 발을 내디딘 사람"의 이름으로 "암스트롱 님"이라고 대답해 웃음을 폭발시켰다. 또한 나라는 헬렌 켈러의 선생님으로 "나이팅게일"을 외쳐 스튜디오에 웃음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 같은 상식 테스트 이면에는 더 독한 테스트가 존재했다. 바퀴벌레의 등장에도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는지 이미지 관리를 측정하는 무허가 테스트가 존재한 것. 이에 하니, 리지 등 참여 걸 그룹들은 극단의 얼굴 표정으로 새로운 짤방의 탄생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배꼽을 잡게 했다.

특히 비주얼 유지 테스트에서는 '헬로 비너스'의 나라가 영예의 금메달을 목에 걸고 눈물을 터트려 시선을 사로잡았다. 나라는 "감동적이다"라며 "나와서 1위를 한 게 처음이다"라고 말해 동료 걸 그룹들의 응원이 담긴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두 번째 공식 미션은 섹시 테스트. 그러나 숨어있는 무허가 테스트는 다름아닌 몸무게 측정이었다. 다양한 섹시 댄스로 시선을 사로잡은 걸 그룹 멤버들이 사실은 몸무게 측정이었다는 말에 단체 멘붕에 빠지고 말았다.

이에 자동 몸무게 공개에 들어간 이들은 가장 정확한 몸무게에는 하니가, 가장 큰 차이가 나는 몸무게에는 허영지가 뽑혀 충격을 선사했다. 이에 허영지는 "요즘 채소만 먹고 있다. 저 때 제일 뚱뚱했다. 지금 가장 많이 뺐다"며 유쾌하게 항변해 더욱 큰 웃음을 선사했다.

세 번째 공식 미션은 개인기 테스트. 숨어있는 무허가 테스트는 리액션 테스트였다. 치열한 개인기가 벌어지는 가운데 리액션으로 이를 받아주는 상대 아이돌의 모습이 점수로 매겨 지는 것. 이는 그야말로 걸 그룹 개인기 종합선물 세트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솔지는 현숙, 임원희, 이수영, 달려라 하니의 고은애 성대모사를 완벽하게 선보이는가 하면, 하니는 신현준, 이선균, 신문선, 안성기, 조승우까지 다양한 성대모사에 성공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경리는 타조 따라잡기에 나서고, 나라는 뛰는 기린을 선보여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또 이색적으로 눈물 연기를 선보인 피에스타 차오루는 허영지에게 "영지야 웃기지 않아. 어떡해"라고 말하며 오열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리액션 테스트에서는 혜연이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마지막 공식 미션은 집중력 테스트였지만 무허가 테스트는 분노조절 테스트였다. 스튜디오에서 캔을 가장 높이 쌓아 올리는 아이돌이 승리하는 테스트. 그러나 카메라 감독님과 오디오 감독님을 포함 다양한 스태프들이 이를 방해하고 나서 이들의 분노폭발을 부추기며 분노조절 테스트에 나섰다. 모든 아이돌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푸념을 하는 사이에 지민, 차오루, 리지는 어떤 순간에도 화를 내지 않고 웃으며 탑 쌓기를 완성해 각각 금은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에 배경음악으로 '넬라판타지아'가 흐르는 가운데 김준현은 "이분들은 걸 그룹 계의 간디들이에요"라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김구라는 "진짜 보살이다"라며 경탄해 마지 않았다.

반전 무허가 테스트로 화제를 모은 '본분금메달'의 최종 우승은 금1, 동2의 AOA의 지민이 차지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